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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한 번 나락까지 갔다 온 스타 아틀라스의 현재 개발 상황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중에 소개해보겠습니다.
목차
1. 비행
2. 전투
3. 멀티플레이어
4. 맵
5. 마치며
비행
현재 비행은 다른 시스템에 비해 많이 구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어떤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을까요?
비행 모드 전환
H키를 눌러 호버 모드와 비행 모드로 전환 가능합니다. 호버 모드에서는 지상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비행 모드에서는 하늘을 자유롭게 이동 가능합니다.
속력 & 부스트
우주선을 타고 비행할 때 플레이어는 휠을 스크롤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쉬프트를 눌러 부스터를 사용해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속력을 오래 유지하면 과부하가 걸기게 됩니다.
기본 조작 방식
W와 S는 앞뒤로 이동, A와 D는 좌우로 이동, Q와 E키를 눌러 좌우로 회전, 스페이스바와 컨트롤을 눌러 위아래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랜딩기어
N키를 눌러 랜딩기어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날개까지 접히고 펴지는 디테일을 구현한 모습이 인상 깊네요. 그리고 J를 눌러 램프를 열고 닫을 수 도 있답니다.
전투
이제 전투 방식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전투 방식도 다른 게임들과 많이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속도감 하나만큼은 빠르다고 느껴집니다.
적 타겟팅
T를 눌러 적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한 적은 중앙 오른쪽에 함선의 모습과 실드, 체력등이 함께 표시됩니다.
레이더
또한 레이더를 통해서 타겟팅한 적은 물론 주변에 있는 적과 플레이어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투
무기는 마우스 좌클릭을 통해 발사하며,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에 과부하가 걸립니다. 그리고 미사일은 타겟팅하여 플레이어게 발사 가능합니다.
트랙터 빔
도그파이트 모드에서 우주선을 폭파시키면 폭파시킨 자리에 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점수는 트랙터빔을 사용해 흡수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아직 멀티플레이어 기능은 제대로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트레이러에서 여러 플레이어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비췄지만 같이 비행을 하거나 같은 우주선에 동시에 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없어 멀티플에이가 얼마나 잘 만들어지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맵
스타 아틀라스의 대부분의 지역은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개발진은 중앙 우주 정거장의 모양을 대충 잡아둔 상태이며 아직 더 많은 구역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갈길이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처음 공개된 장소는 보기에는 멋져 보이지만 아직 우주선을 소환하는 것 말고는 다른 상요작용이 불가능해 이쁜 껍데기에 불가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오늘은 스타 아틀라스의 개발 현 상황을 대충 알아봤습니다. 아직 개발해야 하는 부분은 많지만 벌써 이 정도까지 개발한 점은 칭찬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도 결국 P2W이기 때문에 돈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 점에서는 조금 아쉽다고 생각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게임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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