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디아블로 이모탈]이 2주 만에 310억 원을 벌어드렸다고 합니다. 이는 블리자드의 모바일 부문에서 카드 하스스톤 모바일 버전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것입니다.
미국에서 수익의 43%를 차지하고 있고 그다음으로 한국이 2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이 3위로 8%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구수에 비해 한국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아마 엔씨, 넷마블, 넥슨 등 한국에 인기 있는 게임 기업들이 예전부터 부분유로화를 진행해 왔기 때문에 이모탈에서도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매출 실적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디아블로 이모탈]이 사람들에게 많은 비판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게임의 사용자 메타크리틱 점수는 0.4/10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최저 점은 0.2/10으로 웹사이트 역사상 가장 낮은 수치라고 합니다.
현재 최고 등급의 전설 보석은 현질을 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얻을 수 없다고 주장되며, 캐릭터를 완전히 업그레이드하려면 천만 원 상당의 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PVP를 제외하면 돈을 사용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만 현재 매크로 등 운영에 대한 비판과 제작진들의 거짓말 때문에 여론은 더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디아블로 4]도 우려에 목소리를 듣고 있지만 제작진은 패키지 게임으로 부분 유료화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게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릭 앤 모티 제작진이 만든 [하이 온 라이프] 출시일 및 기타 정보 (0) | 2022.06.22 |
---|---|
[덕몽어스 (구스 구스 덕)] 신규 직업 & 신규 맵 소개 (0) | 2022.06.21 |
베데스다에서 [폴아웃 5]를 제작 예정? (0) | 2022.06.19 |
[XBOX&베데스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게임 정보 모음 (0) | 2022.06.18 |
[오버워치2] 2차 베타 테스트 일정 및 신규 캐릭터 정보 (0) | 2022.06.17 |
댓글
반응형